연말정산 환급 계산 잘못했을 때
2015. 9. 21.
일반적으로 연말정산은 근로자가 회사에 제출한 소득공제신청서, 증빙서류에 근거해서 회사의 경리과에서 대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위해서 근로자가 작성하거나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꽤 많이 있습니다. 비록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등에 의해서 중요한 증빙서류를 국세청 사이트에서 일괄적으로 발급받을 수 있지만 경리과의 실수, 시간부족, 귀차니즘 등으로 소득공제를 누락하거나 초과해서 공제받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또한 연말정산 환급세액이 발생했는데 환급받지 못한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소득공제를 누락, 초과해서 공제한 경우 대처방법 연말정산을 할 때 소득공제가 누락되었다면 추가로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소득공제를 이중으로 했거나 더 많이 한 경우 소정신고를 해야하는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