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및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

오늘은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및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급하게 자동차등록증을 사용할 일이 있어서 인터넷으로 신청과 재교부가 가능한지 살펴보니 신청은 가능하지만 바로 출력은 되지 않으며 우편수령과 방문수령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단 인터넷으로 신청은 가능하기에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을 해보았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는 것이기에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및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및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및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



네이버에서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이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검색결과 화면이 나오는데요, 바로 인터넷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발급 신청을 할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방문 신청도 가능합니다. 신청 수수료는 700원이며 인터넷발급 신청시 600원이지만 수령방법을 방문수령으로 할 경우 700원입니다. 민원신청 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화면입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잠깐의 로딩 화면이 지나갑니다. 




자동차등록증을 인터넷발급 신청을 할 경우 민원24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입니다. 



로딩화면이 나타납니다. 



자동차등록번호, 신청인, 주소 등을 입력하고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자동차등록증 수령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우편수령과 방문수령이 있고 우편수령은 일반보통우편과 등기보통우편이 있습니다. 편한 것으로 선택하시면 합니다.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나서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마치도록 합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이상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및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