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자동차세 연납신청 완벽정리 세금 10% 할인받는 방법

오늘은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돈을 아끼려면 6월과 12월에 자동차세를 나눠서 내는 것보다 1월에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통해 10% 할인을 받아서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를 1월에 신청해서 납부를 하게 되면 10%를, 3월에 신청하해서 납부하게 되면 7.5%를, 6월에 신청하여 납부한 경우 5%, 9월에 신청하여 납부한 경우 2.5%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1월에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감면폭이 큽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납부는 세무과나 읍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전화 혹은 직접 방문해서 신청해도 되지만 요즘에는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인터넷으로 쉽고 간단하게 신청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편리하고 다양한 납세 방법을 활용해서 1월내에 연납제도를 이용해 10% 감면혜택을 받길 바랍니다.


아, 제 자동차는 아닙니다.아, 제 자동차는 아닙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완벽정리 세금 10% 할인받는 방법 :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 및 납부하기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클릭합니다. 물론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위택스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전 로그인 한 상태에서 진행했습니다. ▲



자동차세 연납신청 신규신청을 합니다. 



신고자 인적사항 중 주민번호와 성명 주소는 기본적으로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아래 등록된 차량정보를 입력합니다. 자동차 등록지와 차량번호를 입력합니다. 연납신고구분에서 1월년납을 선택하고 '차량정보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차량정보가 나오고 아래 신고세액이 나옵니다. 당초세액은 총 466,830원. 경감세액은 46,680원으로 나옵니다. 납부세액은 총 420,140원이 되죠. 



납부에 관한 안내 사항이 나옵니다. 



신고는 정상적으로 완료, 전 바로 인터넷 납부를 통해서 자동차세 연납을 완료하려고 합니다. 바로 '인터넷 납부'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예금주, 카드소유주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계좌이체를 하는 경우 계좌번호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계좌이체로 진행했습니다. 실납부자 성명, 주민등록 앞 6자리, 긴급연락전화, 은행, 납부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네, 납부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확인하고 확인 버튼 클릭 



공인인증서 화면이 나옵니다. 



납부가 완료되었습니다.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신청 메뉴로 돌아와 검색을 해보니 상세내역에 자동차세 연납신청하고 납부가 된 것이 보입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납부로 조금이라도 돈을 아꼈으니, 오늘 저녁에는 치킨 한 마리 시켜먹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