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국민연금공단에서 쉽게 발급받기

얼마전 경력증명서가 필요해서 전에 다니던 회사 경영기획팀에 연락을 했습니다. 그런데 전에 다니던 회사가 다른 곳에 중간에 합병되어 이름이 바뀐상태였죠. 사실 그 회사를 그만둔 계기도 사업장이 합병되며 출퇴근하기가 너무 힘들어졌기 때문이죠.


아무튼 연락을 주니 합병을 하면서 전에 일했던 사람들의 근무기록이 없다고 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을 통해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다고 해서 오늘 직접 해봤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국민연금공단에서 쉽게 발급받는 방법



우선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국민연금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좌측에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이라는 곳을 클릭합니다. 



화면을 이동하면 좌측에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조회/증명" -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합니다. 그 외에 여러가지 서비스를 조회해 볼 수 있는데요, 그건 나중에 천천히 해보도록 하세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 




개인정보 수집과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동의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자 이제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나옵니다. 제가 필요한 직장의 사업장명칭과 자격유지기간, 즉 경력증명서를 대신할 수 있겠죠?

저는 전체가 다 필요한 것은 아니라서 특정사업장 선택에 체크 후 진행했습니다. 아래 프린터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출력부수와 발급 용도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상단 인쇄 버튼을 클릭해서 출력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와 공인인증서, 프린터만 있으면 집에서도 손쉽게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