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 혹시 있지 않았나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면서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눈은 우리 몸의 외부기관 중에서 가장 부지런한 부위 입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전자기기 사용이 증가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가 금방 옵니다.
집에서는 TV를 보고 회사에서는 컴퓨터, 그렇다면 그 외에 쉬는 시간에는 그냥 쉴까? 그것도 아니다.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
이동 중에나 자투리 시간에는 항상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손에서 놓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눈에서 받는 피로도는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전자제품을 항상 지니고 다니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자주 나타나는 증상은 바로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입니다. 이럴 때 단순히 눈이 피로하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눈이 보내는 이상신호이기 때문이죠.
우리의 눈은 외부로 노출된 기관중에서 가장 많이 일을 하는 기관이고 외부자극에 가장 민감한 기관입니다.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 안구건조증?
눈을 자주 사용함으로서 피로도가 높아져서 눈이 지치면 면역력 저하로 이어지기 때문에 각종 염증성 안과질환이나 안구건조증에 걸리기 쉬우며 최근 건조한 날씨와 황사, 미세먼지로 인해서 눈을 더욱 자극을 해 안구건조증 등 다양한 질병 발현 가능성을 높이고 그 정도를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가 자주 느껴진다면 눈에 이상이 왔을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평소에 안구에 높은 피로도가 축적되지 않도록 자주 눈을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잦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사용을 줄어야 하며 최소 1시간에 한 번씩은 눈을 감아주거나 안구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안구건조증에 걸리기 전에 미리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