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청경채 효능_고혈압과 암 예방에 도움?

중국 음식하면 니글니글? 기름진 음식? 이런 것이 떠오르시나요? 하지만 최근에는 중식이 보양식의 강자로 자리를 잡고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그것은 재료의 힘이 큽니다.


중국은 넓은 대륙을 아울러 맛과 영양을 골고로 모두 갖춘 재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음식은 몸에 좋지 않다는 편견 속에서도 여름철이라면 중국 보양식으로 몸을 든든하게 건강하게 하고자 하는 것도 이 때문이죠.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_버섯의 베타글루칸


그래서 오늘은 중식 요리에서 흔히 사용되는 기본재료중 청경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씁니다.


청경채 효능 - 간 기능 강화, 눈 건강


청경채 효능청경채 효능


튀기고 볶고 하는 요리법이 많은 중식에서 청경채의 경우 요리에 자칫 부족할 수 있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채워주는 기특한 식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은 배추를 연상시키는 푸른잎의 청경채는 볶았을 경우 본연의 영양소들이 우리 몸에 더 잘 흡수가 된다고 합니다. 쳥경채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A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간기능 강화와 눈 건강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청경채 효능 중에는 체내 신진대사가 원할해지는 것과 소화기능이 강화되는 것이 있는데요, 실제로 청경채를 녹즙으로 만들어서 먹으면 큰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청경채 효능 - 다이어트


청경체는 자체에 즙이 많으며 열랑이 낮아서 다이어트식과 건강식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01234


청경채 효능 - 암과 고혈압 예방에 도움


그 외에 청경채 효능은 셀 수 없이 많은데요, 비타민A와 더불어 각종 영양소는 면역체계를 향상시켜줄뿐만 아니라 항산화작용도 탁월해서 동맥경화, 암,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니코틴을 중화시키는 작용도 있어서 흡연자들이라면 많이 섭취해야 할 채소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명월초복용법_효능 


오늘은 "청경채 효능"의 여러가지 이야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