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리뷰

만도 오토비 블랙박스 SP300LE 개봉기

차를 구입할 때 장착했던 뷰게라 VG-10S 블랙박스의 성능도 떨어지고 무엇보다 1채널에 바로바로 확인이 어려운 점이 있어서 이번에 새로 구입한 블랙박스가 바로 '만도 오토비 블랙박스 SP300LE' 입니다. 26일에 택배로 받았고 이번주 금요일에 차량에 장착할 예정입니다.

 

만도 오토비 블랙박스 SP300LE 개봉기

오늘은 그래서 만도 오토비 블랙박스 SP300LE 제품을 간략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만도 오토비 16G...

 

24일에 출발해서 25일 도착. 배송이 빨랐습니다. 택배를 받으면 언제나 기분이 좋네요.

 

택배를 개봉하면 블래박스 무료장착과 관련한 안내문이 있었습니다. 구입처에 따라 블랙박스 무료장착 기준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료인데 차량 종류와 기존에 블랙박스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택배가 도착하기 전 구입처에서 벌써 장착기사분에게 정보가 공유되는지 저에게 연락이 와서 SUV 차량 장착비용 1만원, 기존 블랙박스 제거 비용 1만원, 총 2만원이 추가된다고 안내하셨습니다. 이 부분은 제품 구입 전에도 알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기사분과 전화 통화 후 이번주 토요일 오전에 설치를 하기로 했습니다.

설치 후기는 이후에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블랙박스 제품은 이렇게 뾱뾱이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뾱뾱이를 제거하고 제품 박스를 살펴보았는데 전면에 3.5" LCD FHD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2CH 블랙박스도 보이구요. IoT GPS로 주차중 이벤트 알람, 주차지 충격 모션 감지, 신호등 인식, 앞차 출발 인식, 안전운행 도우미 등의 특징도 적혀있습니다. 제품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려면 추가적으로 외장 GPS, 외장 모션 레이더 등이 필요합니다. 저는 외장 GPS까지 구매했고 외장 모션 레이더는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블랙박스 본체입니다.

 

블랙박스 본체와 후방카메라, 후방 연결 케이블, 상시전원 케이블, 마이크로SD카드,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었습니다.

시거형 전원케이블, 외장GPS, 외장 모션 레이더는 옵션 판매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아이폰XR인데 그것과 블랙박스 크기를 비교하면 위와 같습니다. 생각보다 아담한 사이즈로 보입니다. 

 

접착부위는 3M 제품이군요. 이렇게 보니 콤팩트 카메라 모양 같습니다.

 

전원 슬라이드 스위치입니다.

 

좌측에 마이크로SD 카드 삽입용 슬롯입니다.

 

3.5인치 LCD화면입니다.

 

하단의 모습

 

제품 상단에는 (사진 우측부터) DC IN 전원 입력단자, 외장 GPS 입력단자, 후방카메라 영상 입력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방카메라의 모습입니다.

 

후방카메라 연결단자입니다. 본체와 후방카메라를 연결하기 위한 단자입니다.

 

대략적인 크기는 위와 같습니다. (아이폰XR)

 

후방 연결 케이블입니다.

 

상시 전원 케이블입니다.

 

USB 연결 악세서리와 GPS 안테나 입니다.

 

마이크로SD 카드입니다. 용량은 16GB.

 

GPS 안테나를 장착하게 되면 더 많은 기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GPS 안테나입니다.

 

뷰어용 카드리더기

함께 동봉된 마이크로SD카드의 속성정보입니다.

 

이번주 토요일에 차량 장착을 하고 나서 간략하게 추가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도 오토비 블랙박스 SP300LE 제품 구매 링크 : https://coupa.ng/bhRtdO

 

전방과 후방 모두 Full HD 고화질로 녹화가 되니 기존 제품에 비해 많이 업그레이드가 되는 느낌입니다. 만도 오토비 블랙박스 SP300LE의 기능 중에서 기대되는 것은 배터리 방전이 없는 퀵부팅 주차모드인데요, 차량의 방전 없이 주차 대기가 최대 180~240시간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GPS를 장착하게 되면 사고 지점의 위치 정보, 차량 운행 속도까지 저장이 되며 안전 운전 정보 제공 서비스 가입을 통해 이동식 단속 카메라 구간과 버스 전용 단속 구간 등 다양한 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만도 오토비 블랙박스 SP300LE의 제품 사양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입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도 오토비 블랙박스 SP300LE 제품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