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안압 낮추는법 원인과 증상

안압이 높아지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 몸에 안좋은 것은 분명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압 낮추는법" 그리고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안압은 여러가지 인자들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데요, 그중에서 자세는 안압변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려대학교 연구팀에서 무작위 순서로 여러 자세로 안압 측정을 해보았는데요, 우선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베개의 높이를 다르게 해서 머리의 높이를 변화시켰을 때, 머리위치가 낮을 때 상대적으로 아래쪽에 위치하는 눈의 안압이 추가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안압 낮추는법안압 낮추는법


자세가 안압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조절을 하거나 대책을 세운다면 녹내장 관리를 위한 중요한 사안이므로 녹내장 치료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 같습니다.



안압이 높아지면?



녹내장의 경우 안압의 상승으로 인해서 시신경이 눌리거나 혈액 공급에 장애가 생겨서 시신경의 이상을 초래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녹내장의 경우 기본적으로 완치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평소 예방과 더불어서 조기발견이 중요한데요 안구 내 압력 상승이 원인이므로 녹내장 위험이 있는 사람의 경우 불필요하게 안압이 상승하는 상황을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압 낮추는법



옆으로 누울 경우 베게 높이가 과도하게 낮으면 안압이 추가적으로 상승하게 되며 이 자세에서는 머리와 목부분의 정맥을 압박이 되어서 눈의 혈액순환이 원할치 않아서 안압이 높아지거나 시신경의 혈액순환이 나빠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옆으로 누울 경우 베게나 모포 등을 사용해서 머리의 높이를 조정하는 것이 야간의 안압 낮추는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내장녹내장


오늘은 잦은 스마트폰과 기기 사용으로 인해서 눈에 대한 건강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적어보았습니다. 


01


2015/04/09 - [생활/문화] - 눈이 뿌옇게 보여요 혹시 백내장초기증상?


2015/02/03 - [생활/문화] - 어지럽고 메스꺼움 원인과 증상, 속이울렁거려요 왜?


녹내장의 경우 실명에 이를 수 있는 무서운 병입니다.

안압 낮추는법으로 자세가 중요하다는 것 잊지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