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눈이 뿌옇게 보여요 혹시 백내장초기증상?

최근 눈이 뿌옇게 보여요~라고 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 왜 그런지 알아보았습니다.


2014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를 살펴보니 65세 이상 노인 입원 질환 1위는 바로 백내장 질환이라고 합니다.


노년층의 입원 질환 1이가 바로 백내장이라고 하는데 매년 진료를 받는 환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눈이 뿌옇게 보여요 - 백내장이란?


눈이 뿌옇게 보여요눈이 뿌옇게 보여요


눈 속의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수정체(눈에 들어오는 빛을 조절해주는 조직)가 혼탁해지면 빛이 수정체를 제대로 통과하지 못해서 사물이 뿌옇게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글자나 물건을 제대로 분간하기 어려우며 실내에 있다가 밝은 곳으로 나갔을 경우 눈이 심하게 부시게 됩니다.


백내장백내장


백내장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노화입니다. 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는데요, 백내장으로 수술한 환자 중에 79%는 노화로 생기는 "노인성 백내장"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안구에 물리적인 충격을 받거나 포도막염 등 안구에 생기는 염증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노화노화


눈이 뿌옇게 보여요 - 백내장 예방법?


자외선 노출을 피하는게 좋으며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0123


또한 스마트폰 등 전자파를 유발하는 기기 등을 멀리하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서 신체 건강을 유지한다면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눈이 뿌옇게 보여요" 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