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유틸리티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추천 및 다운로드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수 있는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컴퓨터 바탕화면에 아무것도 띄우지 않고 깔끔하게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고 윈도우 메모장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스케줄을 관리하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그래도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바로바로 날짜와 할일을 확인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설치해보았습니다.


오늘 제가 추천하는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은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은 포스팅 아래 관련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본 포스팅 콘텐츠는 윈도우 10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Desktopcal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Desktopcal


▼ 포스팅 하단에 있는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다국어로 운영되는 곳이라 그런지 번역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바탕화면 달력 설치 프로그램의 용량은 약 3.28MB로 크지 않으며 백신으로 검사했는데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즉시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실행합니다.



▼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달력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있으며 라이센스도 확인 가능합니다. '시작'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 프로그램 설치는 약 1분 안쪽으로 소요됩니다.



▼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환영 인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손수윈 미팅관리와 사무처리, 일정관리를 도와준다고 하네요. '다음'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갑니다.



▼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의 여러가지 기능에 대해서 동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설치 진짜 완료. '완료'버튼을 클릭해서 마무리.




▼ 제 회사 컴퓨터에 설치된 모습입니다. 바탕화면에 달력이 설치되었습니다. 크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우측 상단 '조정'버튼을 클릭해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조정'버튼을 클릭하면 달력 프로그램 테두리가 점선으로 바뀌는데 이곳을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클릭 후 드래그를 하면 크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우측 상단 적용버튼을 클릭하면 끝.



▼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편집은 날짜가 있는 곳을 더블클릭하면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편집 화면에서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면 특정일의 달력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빨간색으로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붉은 색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오늘은 바탕화면 무료 달력 프로그램인 Desktopcal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이지만 여러분의 업무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아주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