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유틸리티

포토스케이프 -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오늘은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와 설치 과정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 올라가는 이미지는 대부분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간략하게 이미지 편집 과정을 거쳐 올리고 있습니다.


이미지에 블로그 주소와 이름, 화살표, 이미지 사이즈 조절 등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매우 쉽고 빠르게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과 회사, 학교, 학원에서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프로그램 라이센스에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현재 포토스케이프는 3.7 버전까지 올라와있습니다. 추후에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한 여러가지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포토스케이프를 설치하기 위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두 곳에서 포토스케이프를 다운 받을 수 있는데 저는 Cnet Download.com 에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이 이동되는데요,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받습니다. 용량은 20.05mb 입니다. 



포토스케이프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집과 회사, 학교와 학원에서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사에서 간단하게 이미지 편집이 필요하신 분들은 괜히 불법으로 포토샵을 설치해서 사용하지 마시고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프로그램을 설치하다보면 이렇게 같이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포토스케이프는 구글 드라이브 설치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구글 드라이브는 악성코드는 절대 아니니 필요하신 분들은 설치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설치는 약 1분 내외가 소요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설치 완료. 



사진뷰어, 사진편집, 일관편집, 페이지, 이어붙이기, GIF 애니메이션 제작 등 여러가지 이미지 편집을 간단히,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