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무산소운동 종류 어떤 것이 있나 살펴봅시다.

여러분은 집에서 어떤 운동을 하시나요?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무산소운동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 무산소운동의 종류와 더불어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무산소운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어보겠습니다.


우선 운동의 목적에 따라서 운동 방법이 다르겠지만 그 전에 무산소운동과 유산소운동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가보겠습니다. 



유산소운동의 경우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산소를 이용해서 생산합니다. 하지만 무산소운동의 경우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산호의 도움이 없이 빠른 시간내 고강도 운동을 통해서 짧은 시간안에 많은 그리고 강한 에너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근력강화에 효율적인 무산소운동인데 강하고 많은 에너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혈압이 갑자기 높어지거나 심장에 무리가 가해지기 쉽습니다. 또한 젖산이 빠르게 축적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교적 짧은 시간, 강도 높은 운동을 하는 무산소운동의 종류에는 배구나, 팔굽혀펴기, 단거리 달리기, 테니스, 씨름, 역도, 던지기 경기 등이 무산소운동에 해당이 됩니다.



그 중에서 집에서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은 팔굽혀펴기죠. 날씨도 풀리는데 집에서 웅크린 몸을 펴고 팔굽혀펴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산소운동 - 팔굽혀펴기


1. 엎드린 자세에서 어깨 너비의 두배 정도로 바닥에 두 손을 짚습니다. 발 뒤꿈치를 든 상태에서 무릎과 팔을 곧게 펴주시기 바랍니다. 


2. 바닥쪽으로 가슴을 내민다는 느낌으로 팔꿈치를 구부린후 바닥에 닿기전까지 몸을 내려주면 됩니다.


3. 겨드랑이에 힘을 주면서 가슴을 모아준다는 느낌으로 팔을 펴주시면 됩니다. 


겨울이 슬슬가고 황사도 지나가고 나면 야외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데 아직은 좀 무리일 것 같습니다.


집에서 무산소운동, 팔굽혀펴기를 꾸준히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무산소운동의 종류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2015/02/06 - [생활/문화] - 캐시 뒷벅지 다이어트 동영상


2015/02/24 - [생활/문화] - 만성피로증후군의 원인과 해방하는 방법


2015/02/03 - [생활/문화] - 어지럽고 메스꺼움 원인과 증상, 속이울렁거려요 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