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춘천시 대신 전해드립니다

로맨틱 춘천 페스티벌 2016 개막안내

오늘 8일부터 강원도 춘천시 수변공원길 18에서 '로맨틱 춘천 페스티벌 2016'이 열립니다.


로맨틱 춘천 페스티벌 2016


문화·관광·예술·축제·레저의 도시, 춘천에서 호수별빛나라의 겨울이야기 “로맨틱 춘천 페스티벌”이 2016년 1월 8일부터 31일까지 춘천시 공지천 의암공원에서 24일간 열린다. "로맨틱 춘천 페스티벌"은 춘천의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LED 별빛 조명과 국제규격의 아이스링크, 다양한 메뉴의 푸드트럭을 한번에 즐길 수 있어 춘천 겨울의 색다른 낭만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낮에는 사랑하는 가족과, 밤에는 사랑하는 연인, 친구들과 함께하는 축제! 도심에서 감미롭고 로맨틱한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 "로맨틱 춘천 페스티벌" 이다.


로맨틱 춘천 페스티벌 2016로맨틱 춘천 페스티벌 2016


로맨틱 춘천 페스티벌 2016 행사는 얼음축제(아이스링크와 얼음슬라이드 등), 호수별빛나라(조명)축제, 푸드축제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얼음축제의 경우 스케이트와 썰매, 인간컬링 기네스 도전, 얼음슬라이드, 얼음팽이 돌리기 등이 열리며 아이스쇼 공연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DJ부스가 운영되어 돌발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입니다.



별빛축제에서는 추억의 동창회(추억의 교복 포토존, 80년대 쥬크박스 등)과 음악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푸드축제에서는 추억의 먹거리와 모닥불 캠핑음식, 푸드트럭 쿠킹쇼(피자, 파스타 조리체험, 음식퀴즈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축제는 춘천시가 그동아 취약했던 겨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1980년대 공지천의 추억과 낭만을 재현하는 것으로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것입니다. 주 시실로는 의암공원 야외음악당 앞에 대형 아이스링크가 운영이 되며 일반 개방은 8일 오전 10시부터입니다.


사진 출처 : 김교창 - 소양2교의 야경사진 출처 : 김교창 - 소양2교의 야경


로맨틱 춘천 페스티벌 2016 축제는 1월 31일까지이며 아이스링크의 경우 내달 24일까지 운영됩니다. 개막식은 8일 오후 6시로 축하 행사로 로맨틱 조명 점등식과 아이스 발레 공연, 로맨틱 불꽃 퍼레이드가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