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설사에는 그저 굶는게 최고라는 말이 있습니다. 배탈, 즉 설사를 자주 할 때는 아무것도 먹지말고 굵으라는 것인데요, 그건 어른들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장염에 걸려서 설사를 하는 아이들의 경우에는 탈수증상이 쉽게 올 수 있으며 이를 방치할 경우에는 목숨이 위태로울 수 있습니다.
설사할때 좋은음식
그렇기 때문에 흰죽이든 보리차든 뭐라도 먹이는 것이 좋으며 어떤 음식이라도 먹지 못할 경우에는 병원에 입원해서 링거라도 맞는것이 좋습니다.
장염에 걸려서 설사를 자주 하게 되면 일단 초기에 탈수를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쌀뜨물이나 묽은 미음, 숭늉이 설사할때 좋은음식입니다.
아이의 입맛에 맞게 설탕과 소금으로 간을 한 뒤에 수시로 먹여야 합니다.
일단 설사가 멈췄다면 반드시 흰죽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흰죽을 먹여서 상태가 호전이 되었다면 소고기 간 죽이나 야채죽도 영양을 위해서 좋습니다.
설사할때 좋은음식으로 흰죽이 좋은데요, 흰죽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흰죽을 맛있게 먹는 방법
우선 물의 양을 처음부터 잘 조절해야 합니다. 불린 쌀의 7배의 물이 적당합니다. 물이 모자라서 중간에 물을 더 넣으면 맛이 없어지기 때문이죠.
고소한 맛을 내려고 쌀가루로 죽을 끓이는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소화흡수를 위해서라면 통으로 죽을 쑨 뒤에 대나무 체에 한번 내려서 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중간에 물이 넘쳐버려도 흰죽의 맛이 없으니 냄비 옆에서 지키고서서 잘 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사를 할 때는 기름기가 많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으며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흰죽 말고 설사할때 좋은음식으로는 매실이나 사과 미숫가루, 식초, 연근등이 있으며 녹차, 칡차, 미꾸라지, 마늘, 부추, 생밤, 도토리묵, 홍시 등도 좋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물론 죽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이상 설사할때 좋은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