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슈퍼베리 아로니아효능_노화방지에 최고

인기가수 홍진영이 방송에서 언급을 해서 유명해진 "슈퍼베리 아로니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수 홍진영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바쁜 스케쥴로 건강에 유의한다고 하는데 그녀의 건강 비결은 매일 아침 소주잔으로 한 잔씩 먹는 "아로니아 즙"이라고 합니다.


슈퍼베리 아로니아효능_1


블루베리나 아사이베리와 같이 베리류 중에서도 특히 슈퍼베리로 통하는 아로니아는 각종 베리류의 건강 열풍을 잇는 슈퍼푸드라고 합니다. 


홍진영의 건강 비결은 매일 아침 소주잔으로 한 잔씩 먹는 홍진영의 건강 비결은 매일 아침 소주잔으로 한 잔씩 먹는 "아로니아 즙"


이미 폴란드나 독일을 비롯한 유럽에서 효능을 본 사람도 많아서 국내 여러 매체에서도 소개가 될 정도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짜고 매운 음식 섭취가 많은 나라에서는 암과 고혈압 등을 비롯한 당뇨, 심혈관질환 등 난치병의 발생빈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국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슈퍼베리 아로니아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식이섬유 많은 음식 총정리 정보!! 


슈퍼베리 아로니아효능_2


아로니아의 놀라운 사실은 방사능 성분을 어느 정도 중화를 시켜주는 능력이 있어서 체르노빌 방사능이 터졌을 당시에 유일하게 살아남은 품종이라고 합니다. 

또 놀라운 것은 아로니아는 현존하는 모든 식물 중 안토시아닌와 폴리페놀 등 건강 성분 함유량이 최고 수준이라는 것이죠.


아로니아 나무의 열매는 식용 또는 약용으로 사용하며 식용 색소의 원료로 쓰이기도 하고 관상용으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슈퍼베리 아로니아효능_3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라는 것은 식물세포 속에 생기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제 작용을 합니다. 


항산화제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각주:1]은 포도의 80배, 복분자의 20배, 야생 블루베리의 33배, 아사이베리의 4.6배나 더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물질은 몸에 쌓이지 않으므로 매일 꾸준하게 섭취를 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이 원할해지며 혈압 상승이 억제되어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에 효능이 있으며 위점막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노화 방지와 시력회복에도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네요.


간수치 높을때 증상 그리고 이유는? 


사실 아로니아는 우리 몸에 좋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지만 생으로 먹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조리과정을 거치면 얼마든지 여러분들도 맛있게 아로니아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0123456789


슈퍼베리 아로니아 효소 발효액


  1. 아로니아 10㎏을 깨끗하게 씻어 물 기를 말린 후 용기에 담는다.
  2. 유기농 설탕 8㎏을 넣고 천일염 40g 을 넣어준다.
  3. 용기 입구를 한지나 무명천으로 감싸고 고무줄로 묶은 뒤 뚜껑을 살짝 올려두고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하면서 1차 발효를 시킨다. 
  4. 3개월 정도 지나면 건더기를 거르고 원액만 용기에 담아 2차로 숙성시켜 숙성 정도에 따라 약 3~6개월 후부터 음용하면 된다. 
  5. 음용하는 방법은 진한 아로니아 효소 발효액을 먹기보다는 적당량을 물에 희석해서 먹는 게 더 좋다. 
  6. 아로니아 효소 발효액을 걸러낸 뒤 건더기는 버리지 말고 잼을 만들거나 말려서 간식으로 먹으면 좋다. 떡이나 빵, 아이스크림을 만들 때 넣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1. "안토시아닌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식물의 열매, 꽃, 줄기, 잎에 존재하며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방어 목적으로 생성하는 색소 물질"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