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SINET.OCX 339 런타임 오류 해결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종종 오류가 발생하는데요, 발견 즉시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도 있고 처음 들어보는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꽤 오래 사용했던 사람이라도 모든 오류를 외구고 다닐 수 없는 노릇이니 저도 종종 오류가 발생하면 블로그에 기록으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MSINET.OCX 339 런타임 오류 해결방법

어제 컴퓨터를 하다가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는데 'MSINET.OCX 339 런타임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처음 보는 오류인데요,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MSINET.OCX 339 런타임 오류

아무래도 'MSINET.OCX'라는 구성 요소가 손상이 되거나 지워졌거나 애초에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았거나 그런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Visual_BASIC_6_Runtimes_Pack_Release_7.exe
2.64MB

이와 같은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비주얼베이직 런타임 패키지를 재설치를 해주시면 깔끔하게 해결이 됩니다.

비주얼베이직 패키지 안에 MSINET.OCX 파일이 들어있어서 설치를 하고 나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냥 실행해도 되지만 혹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했습니다.

 

비주얼베이직 패키지라고 해서 설치가 크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여타 다른 프로그램 설치와 비슷하게 진행됩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수십초 이내에 빠르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비주얼베이직 런타임 패키지를 다시 설치하고 나니 'MSINET.OCX' 오류가 사라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