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액티브X, 보안 프로그램 일괄 삭제는 구라제거기가 최고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종종 느려지거나 멋대로 멈추거나 하는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실 그런 증상의 원인은 수도 없이 많겠지만 그 중 하나가 바로 쓸모없는 프로그램이 여러분들의 PC에 설치된다는 것입니다.


주로 공공기관이나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면 뭐 설치해라, 또 설치해라....팝업창이 뜨거나 알람창이 뜹니다. 설치를 하지 않으면 진행이 되지 않으니 설치할 수 밖에 없구요. 이런 것을 액티브X라고 하는데요, 보안 프로그램이라고 설치하라고 하지만 사실 보안에 큰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보안 프로그램이라고 하지만 컴퓨터를 느려지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사이트를 이용하고 빠져나와도 여러분의 PC에 상주해 계속 동작하기 때문이죠. 심지어 완성도도 떨어져서 보안 취약점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을 일반 사용자가 하나씩 찾아서 삭제하는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컴퓨터를 잘 아는 사람도 불편하겠죠. 그래서 이런 불편함을 한 방에 가시게 해줄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구라제거기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 여러분의 PC에 설치된 백해무익한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찾아서 삭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가끔 생각나면 사용하면 좋습니다. 


구라제거기를 이용해 액티브X, 보안 프로그램 일괄 삭제해보자


구라제거기를 다운받아 실행한 모습니다. 구라제거기는 여기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32비트 버전과 64비트 버전이 압축파일에 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 OS 환경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나씩 삭제도 가능하고 모두 제거를 통해 한 방에 삭제도 가능합니다. ▲


저는 모두 제거를 했습니다. ▲


총 47의 쓸모없는 액티브X, 보안 프로그램을 삭재했습니다. ▲


주기적으로 구라제거기를 통해서 여러분의 PC를 최적화시키는 것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