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은행 효능 총정리 그리고 부작용 정보

언제부터인가 은행 효능이 좋다고 하면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오늘은 은행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은행 효능


천식과 가래, 결핵, 기침을 포함한 기관지 및 호흡기 질환에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장코플라톤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며 혈전을 없애 혈액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 밖에 은행 효능으로 야뇨증, 치매 치료에도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열량이 100g당 183칼로리로 낮은 편이라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은행 부작용



은행나무 열매에는 시안배당체와 메칠리피리독신이라는 독성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성인의 경우 하루에 10알, 어린이는 2~3알 이내려 먹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은행에 함유된 독성은 한번에 많은 양을 먹게 된다면 의식을 잃거나 발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은행에 들어있는 장코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여러분의 혈전을 없애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고혈압 개선과 치매 등의 노화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은행은 우리 몸에는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으나 악취를 풍기기도 하고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독성물질도 있기도 하고 길거리에서 쉽게 주울 수 있는 은행열매의 경우 중금속 위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은행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