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유플러스 포켓빔 출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HD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빔프로젝터가 있을까?

여기에 대한 해답으로 LG 유플러스에서는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포켓빔을 12일 출시합니다.


유플러스 포켓빔

유플러스 포켓빔은 

  • 영상감상 특화 비율인 16:9 와이드 HD(1920X720) 해상도 
  • 소니 광학엔진 기반 63레이저 안시루멘(ANSI lm)[각주:1]의 밝기 
  • 빔 영상의 초점과 기울기를 자동 조절해주는 오토 포커스 및 키스톤(keystone) 기능 등 우수한 디스플레이 화질을 구현


을 하며 LED 광원을 사용하는 다른 프로젝터와 달리 소니의 레이저 빔 주사방식 ‘LBS(Laser Beam Scanning)’모듈을 탑재하여, 80000:1의 압도적인 명암비와 정확하고 풍부한 색 표현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크린과 약 3~4m 거리에서 최대 120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U+포켓빔U+포켓빔


특히 안드로이드OS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해 풍부한 콘텐츠 감상도 한층 편리해졌습니다. 제품 상단에는 사용자가 빔에서 앱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4.1인치의 터치패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포켓빔에 탑재되어 있는 U+프로야구를 터치하게 되면 실시간으로 국내 프로야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만약 U+Box 서버에 저장해 둔 여러가지 콘텐츠가 있다면 스트리밍으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빔프로젝터의 경우 위와 같은 콘텐츠를 감상하기 위해서 케이블을 직접 연결하거나 스마트폰 미러링과 같은 기능을 이용해야 했지만 유플러스 포켓빔의 경우 외부 기기 연결이 없어도 와이파이(WiFi), 스마트폰 테더링 등 무선 인터넷 연결을 통해서 빔 자체적으로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가 휴대용 프로젝터를 출시LG유플러스가 휴대용 프로젝터를 출시


미니 빔프로젝터답게 유플러스 포켓빔은 5.9인치 스마트폰과 비슷한 수준의 손바닥만한 크기(6.65*12.8cm)와 1.5cm의 얇은 두께를 가지고도 무게는 230g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3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유선 어댑터 전원 연결없이 영화 1편 분량의 영상을 2시간 가량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과의 미러링 및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며 빔 자체적으로 0.7와트 출력의 자체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고, 4GB의 내장 메모리 외 마이크로SD카드 슬롯이 있어서 저장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고화질 영상을 언제 어디서든 큰 어려움 없이 볼 수 있다는 것. 특히 야외에서 활동이 많은 계절일수록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캠핑 및 야외레저를 즐기시는 분들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 같습니다.


유플러스 포켓빔의 가격

출고가격은 349,800원으로 12일부터 LG유플러스 홈페이지와 전국 주요 매장에서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구입할 수 있씁니다. 



  1. 안시루멘은 빔프로젝터 투사의 밝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1루멘은 촛불 1개의 밝기와 유사하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