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워치 3세대 루머 및 소비자가 바라는 것 3가지

애플워치 2세대가 출시할 당시 통신망 연결이 되었어도 바로 구입했을텐데 애플은 끝내 통신기능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통신기능이 구현되면 아마 배터리의 소모가 클 것이라 뺀 것 같다고 필자 혼자 짐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누락됐던 통신기능이 애플워치 3세대에 적용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솔솔 나오고 있습니다.


올해 출시 될 애플워치 3세대에는 LTE 통신 기능이 추가 될 것이며 추가적으로 LTE 통신을 지원하는 심카드가 포함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한 배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CAT-M1칩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애플워치 1세대, 2세대의 경우 배터리를 매일매일 충전해 줘야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제가 애플워치 구입을 망설이게 만든 가장 큰 요인이었습니다.


애플워치에 통신기능이 구현되면 아이폰과 사이는 좀 멀어지겠지만 애플워치 독자적으로 통신망에 연결이 되어 전화도 걸 수 있게 되고 애플뮤직을 통해서 음악 감상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통신사에서는 별도의 데이터 요금제를 개발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애플워치


소비자가 애플워치 3세대에 가장 많이 바라고 있는 3가지는 무엇일까?


1위는 배터리 수명 개선

2위는 더 얇고 가벼운 디자인

3위는 셀룰러 연결


소비자가 원하는 3가지를 모두 이뤄준다면 애플워치 3세대는 바로 구입할 것 같습니다.

특히 배터리의 경우 애플워치 구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제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주변에는 충전해야하는 제품이 너무 많습니다. 

아이폰도 충전해야하고 맥북에어도 충전해야하고, 아이패드도 하고, 액션캠도 충전하고 보조배터리도 충전해야하거든요. 시계만큼은 한 번 충전해서 오래오래 사용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