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Window OS)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오류 해결방법

윈도우7부터 제가 자주 사용하던 스티커메모를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서도 꾸준히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윈도우10 업데이트를 몇 번 거치더니 뭐가 오류가 발생했는지 윈도우10 스티커메모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의 내용이 따로 저장되는 것도 아니라서 순간 회사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던 여러가지 메모들이 사라져서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삭제가 된 것인가 싶어서 윈도우 스토어에 들어가서 스티커메모를 검색하니 이미 설치가되어 있다는 것! 실행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아서 인터넷에서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오류'이라고 검색을 해보니 저와 같은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오류윈도우10 스티커메모 오류


결론은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진행하다 스티커메모에 뭔가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그렇다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지난 번으로 되돌리는 작업을 하기는 더더욱 찜찜하기도 해서 우선 스티커메모를 살려보자라는 목표로 자료를 찾아다녔지만 마땅히 복구가 되는 것은 없더라구요. 스티커메모를 초기화시키는 방법도 있었지만 내용을 살렸어야 했기에 일단 그 방법은 제외시켰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이 놈들아 업데이트를 강제로 할꺼라면 제대로 해라마이크로소프트 이 놈들아 업데이트를 강제로 할꺼라면 제대로 해라


다행히 인터넷에 윈도우10 스티커메모 구버전을 추출해서 올려놓은 곳이 있어서 (출처가 지금은 기억이 나지 않아서 표기를 못하겠네요) 혹시나 제 블로그에도 올려봅니다. 


TH2(2016년 04월 업데이트 이미지)에서 추출한 메모이며 32bit용과 64bit용 모두 있습니다. 압축을 풀고 동일 폴더에 덮어쓰기를 하면 됩니다.


x64.zip

x86.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