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완벽 해결방법

오늘은 컴퓨터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완벽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회사에서나 학교, 집에서 컴퓨터 없는 곳은 거의 없죠.


그런데 컴퓨터를 하다보면 종종 마우스가 안움직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사용하는 마우스가 USB용인데 움직이지 않는다면 드라이버 충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컴퓨터나 노트북에 USB를 꽂는 곳이 여러 곳이 있습니다.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는다면 다른 USB에 마우스 USB를 꼽아보면 됩니다.


마우스가 안움직여요마우스가 안움직여요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당황하지 마세요.


그런데 이런 방법으로도 마우스가 안움직인다면 슬슬 마우스를 교체할 시기가 다가 오는 것은 아닌지 고려해봐야 합니다.



사실 마우스의 경우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소모품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마우스가 안움직이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마우스 선이 문제가 생긴 경우도 있으며 컴퓨터에서 인식을 못하는 경우도 있구요.



특히 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 금방 망가질 확률이 높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USB를 바꿔서 연결해보라고 했는데요, 보통 컴퓨터의 전면에 위치한 USB보다는 후면에 있는 USB에 연결을 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제일 좋은 방법은 컴퓨터 재부팅입니다.

윈도우xp부터 컴퓨터의 전원버튼을 한번 누르면 컴퓨터가 저절로 꺼지게 되는데요, 물론 이것도 설정을 바꾸면 대기모드로 바뀌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 전원이 꺼집니다.



다시 재부팅을 하게 되면 마우스가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 마우스컴퓨터 마우스


오늘은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라는 주제로 몇 가지 작동방법을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