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ㆍ인터넷/티스토리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 짤림 오류 해결방법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제공하는 '표만들기'기능은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문득, 왜 불편하게 한글로 표를 만들어서 스샷을 찍고 올리지? 라는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을 하다보니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었습니다.


예전에는 반응형 스킨이라는 것이 없어서 이런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최근 수 많은 반응형 스킨들이 공개, 배포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표만들기' 짤림 오류를 경험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제가 모든 반응형 스킨을 테스트 해 본 것은 아니지만 스킨을 만드는 분들이 아마 '표만들기' 짤림 오류까지 찾아내지 못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저와 같이 HTML이나 CSS를 잘 모르는 문외한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우선 제 블로그에서 표를 하나 만들어서 어떤 현상이 발생하고 어떻게 해결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ML/CSS를 잘 몰라도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오류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HTML/CSS를 잘 몰라도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오류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이 3*3 표를 하나 만들고 내용을 테스트 삼아 적어봤습니다.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서 실제로는 어떻게 보일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미리보기를 통해서 살펴보면 표의 오른쪽이 짤려서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표만들기 오류 해결방법


▼ 글쓰기 에디터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HTML] 체크를 합니다. 여기서 [width="964"]에 해당하는 부분을 삭제합니다. 물론 여러분의 반응형 스킨에 따라서 width의 수치는 다를 수 있ㅈ는데 어찌되었든 <table> 속성중에 width라고 적혀진 부분은 모두 삭제하면 됩니다.



이런 수정을 통해서 작성한 글을 여기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