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사람인 연봉계산기로 연봉 실수령액 계산해보기

어느 날 문득 내 연봉의 실수령액은 얼마일까?

궁금해졌습니다. 물론 월급을 따박따박 잘 받고 있는데 만약 내가 다른 직장으로 이직을 하게 되어서 지금과 다른 연봉을 받게 되면 실제로 받게 되는 연봉 실수령액은 얼마일지 궁금했습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통해서 간략하게 여러분이 현재 받고 있는 연봉을 통해 실수령액은 어느 정도 나올지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회사마다 연봉, 월급의 계산 방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사람인 연봉계산기로 계산한 금액이 기준이 될 수는 없습니다. 그냥 참고용으로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네요.


사람인 연봉계산기로 계산하면 뭐하나? 바로바로 퍼가는데....사람인 연봉계산기로 계산하면 뭐하나? 바로바로 퍼가는데....


사람인 연봉계산기로 연봉 실수령액 계산해보기

사람인 연봉계산기사람인 연봉계산기


연봉/월급, 퇴직금, 비과세액, 부양가족수, 20세이하 자녀수 등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끝 ▲


사람인 연봉계산기로 연봉 2,000만원 실수령액을 계산해보았습니다.사람인 연봉계산기로 연봉 2,000만원 실수령액을 계산해보았습니다.


연봉 2,000만원을 기준으로 퇴직금 포함, 부양가족수 1명으로 계산을 해보니 이것저것 세금(총 129,230월)을 다 떼고 월급 실수령액은 1,409,231원이었습니다. ▲


채용사이트를 뒤져보면 연봉 2,000만원 이하로 주는 곳이 수두룩한데요, 도대체 뭘 먹고 살라는 것인지 참 답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