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춘천시 대신 전해드립니다

춘천 "1인 창조 비즈니스센터"로 선정

춘천시가 1인 창조기업 중심 도시로 육성됩니다. 춘천시에서는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1인 창조 비즈니스센터


1인 창조 비즈니스센터 사업은 도전 정신과 창의성을 가진 청년을 중심으로 개인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여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창업을 성사시키는 것입니다.


춘천시는 집중적으로 육성해온 ICT, BT 산업기반과 지역 내 우수 인력 인프라가 선정 배경이라고 하며 1인 창조 비즈니스센터 유치로 올해부터 2018년까지 3년간 국비 2억7000만원을 지원받습니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 홈페이지강원정보문화진흥원 홈페이지


강원정보문화진흥원과 시에 연고를 둔 벤처창업진흥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합니다.


센터는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창작개발센터에 설치됩니다. 교육과 회의, 상담과 세미나실, 예비창업자 입주 공간 등을 갖추고 이달 중 운영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센터는 창업활동 전반을 지원하며 엔젤 투자자도 연결해 줄 계획. 춘천시는 센터 ICT, BT 산업을 중심으로 한 기존 산업의 융·복합화와 레고랜드와 연계한 스마트 토이산업 등에 창조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방침입니다.


춘천시는 우선 3년간 80여 개의 1인 기업을 육성할 예정이며 지역 대학 창업 인력을 활용하는 등 창조산업을 키워 나가겠다는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