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2007 PPT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

현재 많은 기업에서 MS 오피스 200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MS 오피스 제품들은 패키지 형태로 제공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전에 MS 오피스 2007을 패키지로 구매하신 분들은 아직도 현역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죠.


저도 회사에서 오피스는 2007 버전을 아직도 사용하고 있지만 딱히 문제되는 부분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MS워드나 MS엑셀, MS파워포인트에서 작성한 문서들은 PDF로 저장해야 하는데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서 PDF 형식으로 저장하려고 해도 그러한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유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변환하는 것도 비용적으로 매우 큰 부담이 되고 깔끔하게 오피스 자체에서 PDF로 저장이 되면 가장 좋죠. 그래서 전에 PPT PDF 변환 방법 (오피스 2007) 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제 포스팅대로 따라 하다보면 PDF 파일로 저장시켜줄 수 있는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그 설치 파일을 구해서 이번 포스팅에 올려놓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SaveAsPDFandXPS.exe


현재 설치 파일을 구하려고 MS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를 둘러보아도 아래와 같은 문구만 나옵니다.


MS에서 빨리 복구시켜주길MS에서 빨리 복구시켜주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