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파워포인트

PPT PDF 변환 방법 (오피스 2007)

저는 아직 집에서 오피스 2007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손에 익어서 그런지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좀 두렵더라구요. 비용도 비용이지만 오피스 2007만 사용해도 지금 크게 불편한 것은 없으니까요.


오늘 PPT를 만들다가 PDF 파일로도 필요해서 PPT PDF 변환 방법을 살펴보니 다른이름으로 저장할 때 PDF 파일로 저장하면 된다고 해서 보니 그런 항목이 없었습니다. 

오피스 2007 상위버전에서는 기본적으로 PDF 파일로 변환하는 것이 가능할 것 같은데 오피스 2007버전에서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방법을 찾아보니 매우 쉬운 방법으로 PPT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 있었습니다.


PPT PDF 변환 방법 (오피스 2007)


PPT PDF 변환 방법 (오피스2007)PPT PDF 변환 방법 (오피스2007)



오피스 2007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는 화면입니다. 위에서 보시다시피 PDF 파일로 저장하는 부분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PPT PDF 변환하기 위해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아래 손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지말고 그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다른 파일 형식에 대한 추가 기능 찾기"를 클릭하세요. 이것은 PDF, XPS 등의 다른 형식으로 저장하는 추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PC나 노트북이 정상적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라고 가정하면 위와 같은 파워포인트 도움말이 뜨는데요, 화면을 아래로 좀 내리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2007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의 Microsoft PDF 및 XPS로 저장 추가 기능"이라는 부분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MS의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위 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필요한 것이 있다면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실행파일 하나를 다운받게 되면 실행해줍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는 1분 내외로 끝이 납니다. 



작업했던 PPT 파일을 열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면 위와 같이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PPT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서 다른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지만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이 가장 간단할 것 같습니다.

유용한 정보였다면 SNS로 공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