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News & Lecture/사용방법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하는 방법

아이폰뿐만 아니라 애플의 A/S라고 한다면 리퍼가 가능한 기간이죠. 리퍼가 가능한 기간은 기기 사용 시작하고 1년입니다. 


혹시 아이폰이나 애플제품에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1년 이내에 리퍼를 받는게 중요합니다. 리퍼기간이 지난 후에 유상수리를 받게 되면 비용이 많이 청구가 되니 애플케어를 신청해서 리퍼기간을 2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기본 1년 + 애플케어 2년 = 총 3년)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내용은 애플에서 출시한 모든 기기에 대당이 됩니다.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는 어디서?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는 애플 홈페이지 Support 탭에서 하면되는데 "이곳" 을 참고해서 아래의 내용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제가 위에 "이곳"에 링크를 건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애플 홈페이지 Support 탭에서 리퍼기간 조회 관련 페이지입니다. 



아이폰의 리퍼기간을 조회하기 위해서 아이폰 기기의 일련 번호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 아이폰을 구입할 때 받았던 상자의 뒷면이나 기기 내 설정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 설정아이폰 - 설정


아이폰 일련번호 확인하는 방법아이폰 일련번호 확인하는 방법


"설정 → 일반 → 정보"순으로 이동하면 "일련 번호"라고 영문과 숫자로 이루어진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아낸 아이폰의 일련 번호를 애플 홈페이지 "Enter your hardware serial number: "아래 빈 칸에 입력 한 후에 "Continue"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비슷한 화면이 뜹니다.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화면아이폰 리퍼기간 조회화면


제 아이폰의 리퍼기간 조회 결과입니다. 애플 제품은 구입한 후 처음 약 90일 동안은 "전화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1년 동안은 리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죠. 


제 아이폰의 경우 구입한지 2년이 다 되어가기 때문에 "전화 기술 지원"서비스나 "리퍼 서비스"는 안녕입니다. 이제 아이폰6으로 바꿀 시기죠.


애플케어의 경우 리퍼기간 도중 (구입 후 1년 이내)에 신청이 가능하며 리퍼기간이 지난 후에는 애플케어를 신청할 수 없으니 신중히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세요.


2015/02/24 - [IT] - 크롬 악성코드 차단 해제 방법


2015/01/28 - [IT] - qdir - 무료파일 관리 프로그램


2015/01/26 - [IT] - 가비아 도메인 구매 방법


이상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하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