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혈압내리는방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과 음식은?

과유불급 : 지나침은 미치지 못한 것과 같다


여러분의 혈압도 마찬가집입니다. 딱 적당한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성인의 인구중 3명중 1명이 앓고 있는 고혈압, 말 그대로 혈압이 높다는 뜻입니다. 고혈압은 수치가 수축기 혈압이 140, 확장기혈압이 90이상인 경우를 말하는데요, 고혈압은 순간에 치명상을 주거나 광범위한 합병증을 앓게 하는 주된 원인이 됩니다.


매년 5월 17일은 세계고혈압의 날이며 우리나라의 경우 30세 이상의 남녀 고혈압 환자 중 자신이 고혈압인지 모르는 경우가 무려 33% 이상이라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고혈압 초기 증상


혈압내리는방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과 음식은?혈압내리는방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과 음식은?


두통이나 머리가 무거워지고, 이명, 숨이 차고 현기증 등의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합병증이 발병하기 전까지 고혈압 증상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 없기에 더욱 무서운 질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합병증


고혈압은 합병증을 일으키는 것이 매우 치명적인데요, 고혈압의 합병증으로는 심근경색, 심부전, 협심증 등 심장질환과 신부전, 신경화, 요독증 등 신장실환 그리고 뇌출혈, 시력저하, 혼수, 뇌졸중 등 뇌신경이상 등이 있습니다.


콩팥에 좋은 음식 3가지 정보 

고혈압 원인


유전적인 요인과 함께 흡연과 음주, 고령, 비만과 운동부족, 짜게 먹는 습관,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서구적인 식습관으로 인해서 혈중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혈관 벽에 중성지방이 쌓여서 고혈압 원인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이들이 크게 착각하는 것이 바로 고혈압은 성인들만의 병이라는 생각인데요, 최근에는 아동 고혈압 환자가 급증하고 있어서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아동 고혈압의 원인 중에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나트륨 섭취 증가입니다. 



여성들의 경우 임신 중 고혈압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임신기간 동안은 혈압변화와 합병증 발생유무를 지속적으로 관찰해야 하며 임신 중 고혈압은 심장 질환이나 부종, 신장이나 간 기능 감소 등 합병증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명월초효능_당뇨초 먹는방법은? 


고혈압 낮추는 음식


마늘과 양파, 버섯, 등푸른 생선을 많이 이야기하지만 각 음식들에 함유된 영양성분들은 대부분 조리과정에서 많은 양이 파괴된다고 합니다. 또한 사람의 체질에 따라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012345678


그래서 전문가들은 혈압을 낮추는 방법 중 최고의 방법으로 홍삼 섭취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홍삼은 이미 수 많은 임상실험과 연구를 통해서 여러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받아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