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산야초효능_만병통치약처럼 느껴져

오늘은 산야초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산야초의 여러가지 효능중에서 가장 뛰어난 효능은 무엇일까?


산야초는 무엇보다 혈액 정화능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 이유는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 섬유소가 장을 비롯한 내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며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해서 피를 깨끗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질경이효능, 신비한 약초 건강 뉴스


그리고 산야초는 대부분 이뇨와 통경 성분을 지니고 있어 소염과 해독, 해열과 강장, 진통 등 마치 만병통치약과 같은 효능을 발휘하는데요, 이것은 산야초가 함유하고 있는 다양한 영양소가 복합적인 상호작용에 의해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산야초효능산야초효능


산야초효능_민간요법에서는?


민간요법에서도 각종 임상실험과 더불어 체험을 통해서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산야초만 해도 무려 100여가지 이상이 됩니다. 


자주 이용되고 있는 것으로는 


바위옷, 번행초, 돌나물, 닭의장풀, 짚신나물, 쇠뜨기, 꿀풀, 뱀딸기, 까마중, 쇠비름, 수염가래꽃, 예덕나무, 화살나무, 구지뽕나무, 상황버벗, 영지버섯, 운지버섯, 송이버섯,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소루장이, 달래, 냉이, 쑥, 곰취, 미역취, 개미취, 참취, 머위, 느릅나무뿌리껍질, 겨우살이, 산죽, 천문동, 으름덩굴, 가시오가피, 석창포, 와송, 광나무, 마름열매, 일엽초, 백화사설초, 어성초, 삼백초, 노나무, 차전자, 석위초, 구기자, 오미자, 산수유, 호장근, 강활, 우슬초, 상백피, 길경, 천마, 향부자, 소엽, 갈근, 복령, 속단, 익모초, 백출, 솔뿌리, 시호, 하수오, 금은화, 포공영, 감초, 생강, 대추, 행인, 파, 산머루 개머루덩굴 및 뿌리, 청미래덩굴, 모과, 진피, 방풍, 현호색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산야초효능_좋은 이유는?


산야초에는 뿌리의 삼투압작용과 잎의 광합성 작용을 통해서 흡수한 대지의 생명력과 태양에너지가 그대로 농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야초가 건강을 유지하게 해주며 피로 회복을 해주는데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0123456789


하지만 우리가 산야초를 대할 때 어떤 산야초가 어떤 질병에 효과가 있다라는 식으로 접근해서는 안 됩니다. 산야초가 치병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다양하고 풍부한 영양소와 섬유질이 복합적인 상호작용을 통해서 체력을 보충함으로서 자연치유력이 강화된 것이지 산야초가 가지고 있는 어떤 성분이 약성을 발휘해서 치료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개똥쑥효능 그리고 부작용은?


이만 산야초효능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