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쇠비름효능_먹는 방법

말의 이빨을 닮은 쇠비름, 다른 이름으로는 마치현이라고도 불리웁니다. 

쇠비름은 흔하게 쉽게 구할 수 있는 잡초입니다. 하지만 건강에 좋은 약초이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쇠비름효능"과 "쇠비름 먹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쇠비름


쇠비름효능쇠비름효능


쇠비름은 "오행초"라고도 부르는데요, 이것은 다섯 색깔, 즉 음향오행설에서 말하는 다섯 가지 기운을 다 갖추었기 때문입니다. 쇠비름의 잎은 푸르며 줄기는 붉습니다. 또한 꽃은 노랗고 뿌리는 희고 씨앗은 까맣죠.


쇠비름을 많이 섭취하면 장수한다고 해서 "장명채"라고도 불립니다.


쇠비름효능_1


쇠비름은 종기와 염증을 치유하는데 있어서 효능이 좋아 민간에서는 쇠비름을 솥에 넣고 오래 달여서 고약처럼 만든 후 옴과 습진, 종기 등에 바르는 치료제로 사용해왔습니다.


오래된 흉터에 바르게 되면 흉터가 차츰 없어지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최근에는 각종 화장품의 성분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쇠비름효능_2


쇠비름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타닌, 카로틴, 사포닌, 베타카로틴,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있어서 체내의 나쁜 물질이나 독소를 배출하는 것을 도와주며 소변과 대변을 잘 나오게 합니다.


왼쪽 배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만약 여러분이 설사나 만성대장염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쇠비름으로 죽을 끓여 먹으면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쇠비름은 설사나 변비, 여성의 대하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쇠비름 먹는 방법


쇠비름은 봄~가을까지 계속 연한 순이 나오므로 아무때나 뜯어서 데쳐 찬물로 우려낸 다음에 양념을 해서 섭취하면 건강에 좋은 나물 반찬이 됩니다. 


012345678


생즙으로 쇠비름을 마실 때는 50~60g 정도를 즙을 내어서 하루에 3번 정도 마시면 됩니다. 

뿌리를 제거하고 줄기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흑설탕을 1:1 비율로 넣고 100일 이상 발효시켜서 효소를 만들어서 섭취해도 좋습니다.


홍차의 효능, 차를 좋아하십니까? 


오늘은 쇠비름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건강하게 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