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청경채 효능, 암과 고혈압 예방 도움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청경채 효능"입니다.

청경채에는 비타민A의 효력을 가진 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청경채에 함유된 비타민A의 양은 피망의 5배에 이른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와 식이섬유, 칼륨, 칼슘 등 인체에 필요한 무기질 성분이 무려 10가지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청경채 효능



실제로 청경채를 녹즙으로 만들어서 섭취하게 되면 소화기능이 강화되어서 여러분의 몸속의 신진대사도 원활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기에 청경채에 다량으로 함유된 식이섬유는 여성들의 변비 해소를 도와주는 작용도 합니다.



청경채는 또한 자체에 즙이 많으며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식과 건강식으로 최근에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청경채 효능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청경채의 비타민A와 각종 영양소는 여러분의 면역체계를 향상시켜줄뿐만 아니라 항산화작용도 탁월하며 암과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시력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간 기능도 강화해줍니다.


여러분이 만약 흡연자라면 청경채는 니코틴을 중화시켜주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반드시 많이 섭취해야할 식품이라는 것이 식품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이와 함께 청경채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비타민C의 성분으로 인해서 피부미용의 효과도 거둘 수 있으며 칼슘 성분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서 치아와 골격의 발달에 도움을 줘서 키가 자라는 시기의 아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오늘은 청경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