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생강의 효능 5가지 정보 알림

생강은 여자 몸에 보약보다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강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몸이 허하다거나 기력이 없다면 보약보다는 마트로 가서 생강을 고르도록 하자.


생강의 효능 5가지 


1. 몸을 따뜻하게 해줘 여성 질환 예방



각종 여성의 질병의 대부분은 몸에 냉기가 흐를 때 발생하는데요, 생리통과 같은 여성 질환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꾸준하게 생강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은 부신수질이라는 호르몬을 자극해서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 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액순환을 도와서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2. 수분 조절, 부기를 제거



우리의 몸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60%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인체의 수분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몸 안에 물이 쌓이면 수독 현상이 발생합니다.

수독현상이 오면 하체가 자주 붓고 상체보다 하체에 살이 더 많은 것은 모두 수분 때문인데요, 생강은 몸 안의 각종 기관을 자극해서 땀을 내고 소변을 잘 보게 해서 부기를 제거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3. 면역력 강화, 잔병치레 예방



여러분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면역력은 30%이상 떨어져서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렇기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경우 생강차를 마시게 해서 체온을 높이면 좋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체온을 높이기 위해서 생강을 먹는 것은 아니며 생강에 함유된 성분은 우리 몸속의 백혈구 수를 늘려주며 혈액의 활동을 촉진해서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4. 진통제보다 생강



만약 머리가 약간의 통증이나 아프면 우리는 진통제를 찾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매달 겪는 생리통으로 인해서 한달에 한 번은 꼭 진통제를 섭취하게 되는데요, 이런 화학약제의 경우에는 위궤양이나 위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생강은 인도메타신이나 아스피린 등의 소염/진통제와 거의 비슷한 효능을 내는데 화학약제와는 다르게 위벽을 보호해 줍니다.


5. 혈액 응고 억제



나이가 들면 들수록 혈관과 관계된 질병이 자주 발병하는데요, 중년 여성의 경우 뇌경색과 심근경색, 고혈압은 반드시 정기적으로 검사/체크를 받아야 합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생강이 매우 효과가 좋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것은 바로 생강이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해서 혈전을 막아 심근경색, 뇌경색, 고혈압을 예방 및 개선한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생강의 효능 5가지 정보>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