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다리에 쥐가 잘나요, 원인은?

주변에서 보면 다리에 갑자기 심한 통증이 오면서 움직이기 힘든 "쥐"가 난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다리에 쥐가 잘나요"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어볼까 합니다.


날씨가 좋아지면서 야외에서 달리기나 축구 등의 운동을 하다가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리가 저린 증상과 쥐가 나는 증상을 혼동하기 쉬운데요, 다리에 찌릿찌릿 느낌이 오는 것은 보통 "저린 증상"으로 장시간 같은 자세로 있을 경우에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다리에 쥐가 잘나요다리에 쥐가 잘나요


다리에 쥐가 나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주로 근육 수축으로 인한 경련 증상입니다.


다리에 쥐가 잘나요, 이유는 무엇일까?


다리에 쥐가 생기는 원인은 매우 다양다리에 쥐가 생기는 원인은 매우 다양


다리에 쥐가 생기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무리한 운동이나 근육의 피로, 전해질의 불균형, 혈류 흐름 장애, 무기질 결핍 또는 신경장애 등이 있으나 질환으로 인하여 쥐가 생기는 것은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쥐는 갑작스러운 운동이나 무리한 활동으로 인해서 근육의 피로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러나 자주 쥐가 나는 것은 하지정맥류의 증상이기도 하며 허리디스크로 인해서 종아리 근육으로 내려가는 신경이 눌려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리에 쥐가 잘나요~하시는 분들은 가까운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를 내원하여 검진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밤에 숙면중에 쥐가 자주나는 "특발성 근경련"은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들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생리 중이나 오래 서서 근무하는 등의 원인으로 발생가히도 하며 갑상선 기능저하증, 당뇨, 혈관장애 등의 질환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여러분의 다리에 너무 자주 쥐가 발생한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오늘은 다리에 쥐가 잘나요~에 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