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전립선에 좋은 운동, 무엇이 있나?!

오늘은 남성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운동인 "전립선에 좋은 운동"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제 친구가 평소에 자전거를 자주 타다보니 전립선이 좋지 않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고 하는데요, 아직은 젊다고 생각하는데 참 같은 남자로서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립선에 좋은 운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친구처럼 전립선이 좋지 않아서 고생하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전립선에 좋은 운동 모음



1. 아랫배 들어 올리기


이 전립선에 좋은 운동은 전립선을 강하게 해주는 운동으로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반든한 곳에 누워서 무릎을 윗몸일으키기 하듯 올려주시고 그 후에 아랫배를 들어올려서 몸이 삼각형 형태가 되도록 다 들어 올린 후에 3초 정도 유지했다가 내려오면 됩니다.


이것을 10~15회 반복해서 3세트를 주 5회이상 꾸준히 한다면 전립선에 좋다고 합니다.



2. 걷기


혈액 순환이 잘 되어야 전립선이 강해집니다. 혈액 순환이 잘 되면서 전립선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이 바로 걷기입니다.

하루 이틀 걷는다고 바로 효과가 오는 것이 아니고 꾸준히 일주일에 5일 이상 해주는 것이 좋으며 한 번 걸을때마다 30~50분 정도 걷는 것이 좋습니다.



3. 조깅


걷기로 부족하다면 가벼운 조깅을 권해드립니다. 조깅을 하게 되면 전립선은 물론이며 여러분의 하체도 강하게 만들어주어 효능이 매우 좋흡니다.



평소에 하체가 부실하다고 지적받는 분들이라면 조깅을 해보시는 것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4. 구기 종목



대부분의 유산소 운동이 전립선에 좋은 운동입니다. 축구, 농구와 같은 구기 종목 또한 전립선을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축구, 농구 이외에 테니스, 배드민턴과 같은 체력 소모가 강한 운동들도 도움이 됩니다. 


구기종목의 운동의 경우에는 일주일에 약 3회정도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조깅과 병행해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운동전립선에 좋은 운동


오늘은 남성분들에게 유용할만한 "전립선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