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강원도 대게 싸게 파는 곳은 어디일까요?

대게를 좋아하시는 분 정말 많으시죠? 하지만 가격이 가격인지라 조금 더 저렴하게, 싸게 파는 곳이 어디일지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대게 무척이나 좋아하는데요, 대게 싸게 사서 먹는 방법은 무엇일까?


강원도 주문진으로 직접 찾아가서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우선 주문진항은 두 곳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 크루즈를 타는 곳으로 고래동상이 있는 광장 주차장 인근 시장

2. 어민수산시장


강원도 대게를 싸게 파는 곳이 궁금하다면 "어민수산시장"으로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민수산시장에서 장사하시는 분 대부분이 직접 바다에서 조업을 통해서 대게를 잡아 현장에서 파는 곳입니다. 


강원도 대게 싸게 파는 곳 :: 어민수산시장강원도 대게 싸게 파는 곳 :: 어민수산시장


이곳에서 별도로 대게를 먹을 수 있는 장소는 업지만 싱싱한 대게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장판매는 물론이고 각지로 배송도 가능합니다.


강원도 대게를 싸게 구입하기 위해서 어민수산시장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해산물과 대게, 홍게를 만날 수 있지만 천천히 구경을 하시고 그 이후에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속이 꽉찬 주문진 홍게속이 꽉찬 주문진 홍게


싱싱한 대게를 구입하는 시간은?



가장 싱싱한 대게를 구입할 수 있는 시간은 바로 "오전 11시에서 오후 2시"사이라고 합니다. 왜? 당일 조업을 나갔던 배들이 대부분 이 시간에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구입방법? 그냥 주인에게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잘 모르면서 이것저것 따지기 보다는 주인에게 가장 살이 많은 것으로 달라고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놀러가기전에 미리 대게를 구입해서 팬션에 도착 후 쪄서 드시려고 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팬션에는 큰 찜통도 없고 화력도 약해서 많은 양의 대게를 찌기에는 부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민수산시장에서 따로 쪄주는 곳이 있는데 대략 10마리 기준으로 7천원 정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문어와 골뱅이, 소라 등도 삶거나 쪄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