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티커메모 글자크기조절 및 단축키

윈도우 OS에 포함된 가장 기본적인 프로그램중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고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스티커메모]입니다. 윈도우10으로 OS를 업그레이드 했지만 여전히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여타 다른 메모 프로그램과 비교해도 복잡하지 않고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백업과 같은 기능이 없어서 자칫 삭제를 하게 되면 내용을 분실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프로그램도 글자크기조절 등 단축키가 존재하기 때문에 저처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알아두시면 평소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단 윈도우10 스티커메모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잘 사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윈도우10 스티커메모, 잘 사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Ctrl + N : 새로운 스티커메모를 띄울 때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스티커메모 좌측 상단에 "+" 버튼을 누르는 것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Ctrl + D : 메모지를 삭제할 때 사용되는 단축키이며 스티커메모 우측 상단 "X" 버튼을 누르는 것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Ctrl + R, E, L : 스티커메모지에서 글을 좌측정렬, 중앙정렬, 우측정렬 시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Ctrl + R"은 우측 정렬, "Ctrl + E"은 중앙정렬, "Ctrl + L"은 좌측 정렬입니다.



Ctrl + B, I, U, T  : 글꼴을 굵게, 기울게, 밑줄, 취소선을 넣는 단축키입니다. 일반적으로 워드나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Ctrl + Shitt  + >, < : 글자의 크기를 조절하는 단축키입니다. "Ctrl + Shitt  + >"의 경우 글자를 키울 때 사용되며 "Ctrl + Shitt  + <"의 경우 글자를 작게 할 때 사용됩니다.



Ctrl + Shitt+ L : 목록을 만들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단축키를 한 번씩 누를 때마다 글 머리 기호가 바뀌는데, 자신이 원하는 글 머리 기호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꽤 많은 수의 글 머리 기호가 생성됩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