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Window OS)

윈도우10 관리자권한 실행 방법 (windows 10 관리자권한)

오늘은 윈도우10 관리자권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도 우리나라에서는 윈도우7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 주변에서는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아마도 IT 관련 직종이다보니 소프트웨어의 최신버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서일까요?


언제부터인가 윈도우OS를 사용하다보면 관리자권한을 요구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윈도우10 관리자권한 실행하는 방법윈도우10 관리자권한 실행하는 방법


명령어를 이용해 윈도우10 관리자권한 실행하기


▼ [웹 및 윈도우 검색]항목에서 cmd를 입력하면 아래오 같은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이 이루어집니다. 맨위에 [명령 프롬프트]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서 cmd를 실행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된 모습, 옛날 DOS의 모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 자, 이 화면에서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는 빼구요. 명령을 잘 실행했습닏.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성공. 재부팅을 해야 관리자권한을 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윈도우10도 계속 사용하다보면 금방 적응됩니다.

저는 오히려 윈도우10 OS가 가볍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서 만족도는 높고 아직까지 말썽을 일으킨 프로그램이 없어서 크게 불편한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 관리자권한 실행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실행하기 때문에 조금 낯설 수 있지만 어려운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순서대로 실행한 후 윈도우10 관리자권한 실행에 성공했다면 꼭 재부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