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왼쪽 아랫배 콕콕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갑자기 왼쪽 아랫배 콕콕 통증이 느껴질때가 있지 않나요? 저는 일년에 한 번정도 그런증상이 꼭 오는데요, 그 날은 정말 잠도 제대로 못자고 먹는것도 제대로 먹지 못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가장 많이 느끼는 통증이 바로 복통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왼쪽 아랫배 콕콕 통증이 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아랫배 콕콕 아플때



급성 최장염이나 과민성 대장염일 경우 이곳이 아플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염인 경우 기능성 소화불량증과 비슷한데요, 스트레스나 심리적인 요인이 원인이 되어서 발생합니다.



배가 아프면서 주로 변비나 설사가 일어나는데요, 대변을 보고 난 뒤에 증상이 좋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의 질을 떨어뜨리는 골치가 아픈 병이지만 대장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래 앓아도 다른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급성최장염의 경우 음주나 담석 등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췌장의 급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주로 가운데 윗배가 아픈데요, 통증이 심해지면 왼쪽 윗배까지 통증이 오기도 합니다. 



통증이 지속적으로 느껴지며 등 뒤로 뻗치는 경향이 있으며, 앞으로 몸을 숙이고 무릎을 끌어안고 있으면 조금 덜 아프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급성 최장염은 혈액 중 췌장소화효소 농도가 늘어나므로 보통 혈액 검사로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급성 췌장염의 80%는 통증 치료와 수액요법 등으로 며칠 안에 완치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나머지 20%의 경우 중증 췌장염으로 나타나며 수술이나 항생제 투여를 하기도 합니다. 



왼쪽 콩팥이나 요관에 문제가 있거나 과민성 대장염일 경우 왼쪽 아랫배 콕콕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왼쪽 옆구리나 왼쪽 넓적다리 안쪽, 고환쪽으로 이어지는 고통이 있을 수 있으며 간혹 혈뇨가 나오기도 합니다. 



오늘은 배가 아플경우, 특히 왼쪽 아랫배 콕콕 통증이 오는 경우를 살펴보았습니다. 


2015/03/04 - [생활/문화] - 신부전증 증상, 김정은도 앓고 있어?


2015/02/24 - [IT] - 크롬 악성코드 차단 해제 방법


2015/02/11 - [생활/문화] - 오줌이 자주 마렵다, 과민성방광? 전립선비대증?


2015년에는 배가 아프지 않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