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유틸리티

모자이크 하는법 : 포토스케이프 활용

오늘은 사진에 간단하게 모자이크 하는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나 여타 이미지를 사용할 때 다른 사람의 얼굴이나 가리고 싶은 부분이 있을 때가 있죠. 그럴 때 간단하게 가리고 싶은 부분을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제 제가 소개해드린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모자이크 하는법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무료 이미지프로그램도 있겠지만 프로그램 라이센스 신경을 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를 추천드립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일단 오늘은 이미지에 모자이크 하는법을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쉽게 쉽게 따라해보세요.


모자이크 하는법 - 포토스케이프 활용



모자이크를 할 이미지 하나를 준비했습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무료 이미지입니다. 저작권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로 마음놓고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사진편집으로 탭을 옮깁니다. 



편집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하단에 여러가지 이미지 편집과 관련한 메뉴가 있는데요, '기본 - 개체 - 자르기 - 도구' 중에서 '도구'를 선택합니다. 



모자이크라는 것이 보이시죠? 클릭하면 모자이크 약, 중, 강 3가지 중에 원하는 모자이크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중'을 많이 사용합니다. 



마우스로 모자이크 할 영역을 지정하면 위와 같이 이미지에 모자이크가 처리됩니다. 원치 않으시면 취소 버튼을 눌러서 다시 모자이크 영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원본 사진에서 모자이크 처리한 사진입니다. 뭔가 좀 이상하게 생겼네요. 



동영상을 통해서 간단히 따라하실 수 있게 유튜브에 올려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