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ㆍ인터넷/기타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 : 픽사베이(pixabay)

오늘은 웹사이트를 제작하거나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 한 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 개념이 많이 강화가 되어서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좀 덜하지만 기업에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이미지가 있다면 사용하기 좋겠죠?


그럴때는 오늘 소개해드리는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고화질의 사진을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 : 픽사베이(pixabay)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 : 픽사베이(pixabay)


오늘 소개해드리는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바로 "픽사베이(pixabay)"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490,000장이 넘는 무료 사진과, 벡터 이미지 및 일러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고화질의 좋은 이미지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



26개국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



다운받고 싶은 이미지를 클릭해서 살펴보면 좌측에는 내가 선택한 이미지와 아래에는 선택한 이미지와 관련된 다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우측에는 다운받을 이미지 사이즈를 지정할 수 있으며 누가 사진을 촬영햇는지 볼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센스에 관한 부분이 적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측 스폰서 이미지에서는 더욱 좋은 고화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지만 무료는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세부사항에서는 이미지 업로드 날짜와 카메라 종류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오늘은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인 픽사베이(pixabay)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디자이너라면 다양한 사진이 무료로 업데이트되고 다운받을 수 있기 때문에 즐겨찾기를 해두고 가끔 들어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