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한 드론파일럿 양성스쿨 수료증 수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된 "드론파일럿 양성스쿨"교육을 모두 마치고 수료증을 오늘 받았습니다.

평소 드론에 관심이 많아서 (돈은 별로 없지만....) 신청했던 교육이었는데 모르고 있었던 정보도 많이 알게 되고 재미있었습니다.


이번 드론파일럿 양성스쿨은 2015년 10월 21일부터 2015년 11월 11일, 총 4일동안 진행이 되었습니다.

8시간이라고 하지만 사실 저희를 알려주신 강사님께서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드론 운용을 위한 기초, 회전익장치 원리와 기초 조종법, 연습용 기체 세팅 과 조정실습, 그리고 레이싱 시뮬레이션 조정과 마지막에는 촬영용 기체를 세팅하고 비행실습을 했습니다.



드론파일럿 양성스쿨, 강사님인데 인천에서 강의를 하러 오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드론파일럿 양성스쿨, 강사님인데 인천에서 강의를 하러 오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멀리 인천에서 오신 강사님, 친절하게 잘 알려주셨습니다. ▲



팬텀2 비전 플러스의 위험(?)을 알아보는 시간.

연습용기체는 사실 크게 위험하지는 않지만 이런 촬영용 기체는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한 드론파일럿 양성스쿨 마지막 시간.

참가자는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드론에 관심있는 분들은 끝까지 남아서 교육을 수료했습니다. 이날은 팬텀을 가지고 주로 비행실습 시간을 많이 가졌습니다. 이 날도 강사님은 인천에서 춘천까지 오셨습니다. ▲



드론을 야외에서 날리기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바람도 잔잔하고 날씨도 좋았습니다.

각자 거리를 두고 팬텀을 날려보았습니다. 촬영까지는 무리라서 비행조종까지만 해보았습니다. ▲



마지막으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한 드론파일럿 양성스쿨' 교육생과 강사님과 함께 단체 사진촬영. ▲


그리고 오늘 수료증을 받았습니다.

뭔가 뿌듯하네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관심있는 교육이 또 진행되면 신청해서 들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