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기타

PDF 파일을 DOC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PDF파일을 회사에서 수정해서 사용하는 일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hwp, doc, ppt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해서 사용한 적은 있어도 pdf파일을 수정해서 사용한 적이 없어서 보통 pdf 뷰어만 설치해서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다가 회사에서 pdf 파일을 doc (ms워드) 파일로 변환해야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물론 일일이 키보드로 타이핑을 해도 되지만 매우 귀찮고 비효율적인 작업이기 때문에 혹시나 pdf 파일을 doc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인터넷에서 아주 손쉽게 변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PDF 파일을 DOC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PDF 파일을 DOC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PDF to DOC'라는 사이트에서 아주 손쉽게 변환할 수 있었습니다. 간략하게 제가 했던 일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PDF to DOC'사이트에서는 PDF 파일을 DOCX, TEXT, JPG, PNG 등 다양한 파일로 변환이 가능하며 거꾸로 JPG, XPS 등의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http://pdf2doc.com/ko/ 사이트의 모습http://pdf2doc.com/ko/ 사이트의 모습


저는 PDF 파일을 DOC 파일로 변환해봤습니다.



순식간에 PDF 파일이 DOC 파일로 변환이 됩니다. 100% 변환이 완료되고 다운로드 받아서 보니 PDF 파일을 완벽하게 DOC 파일로 변환해서 요긴하게 수정하고 있습니다. 여러 파일을 변환하는 경우 변환이 완료되고 zip 파일로 다운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