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Window OS)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설정 (좌우이동방법)

저는 첫 회사에 입사해서 지금까지 다녔던, 다니고 있는 지금도 컴퓨터는 듀얼모니터를 셋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싱글모니터는 업무효율이 너무 떨어지기 때문에 지양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좌우이동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도 설정진입방법만 약간 다를 뿐 거의 동일합니다.


컴퓨터를 포맷하고 모니터를 연결하거나, 싱글모니터를 사용하다가 듀얼모니터를 구성할 때 마우스를 왼쪽 끝으로 가면 오른쪽 모니터에서 툭 튀어나오고 하는 것은 듀얼모니터 좌우가 바뀌어서 인식됐을 경우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설정은 매우 간단합니다.윈도우10 듀얼모니터 설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좌우이동 설정 방법


▼ 마우스로 윈도우 바탕화면 좌측 하단에 윈도우키를 클릭하거나 키보드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 윈도우10 설정 화면입니다. [시스템 - 디스플레이, 알림, 앱, 전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 시스템 메뉴로 진입하면 가장 먼저 디스플레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옮기고자 하는 모니터를 마우스 좌클릭 후 유지한 상태에서 좌우로 드래그해서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싱글모니터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아래 화면에서 2라는 부분이 없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좌우 위치를 바꾸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