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저혈당 증상 어떤 것이 있으며 원인은?

"저혈당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저혈당이 무엇인지 우선 알아보자면 여러분의 피 속에 농도가 필요한 양보다 모자라는 상태를 말합니다.


저혈당 증상을 꼭 알아야 하는 이유, 바로 지난달 2일에 위험천만한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건강한 당뇨관리의 필요성에 대헌 인식제고가 대두 되고 있죠.


사건>


경남 창원에서 시내버스 운전자가 신호대기중이던 1톤 트럭을 정면에서 충돌하면서 사망에 이르게 했습니다. 사고를 낸 운전자를 상대로 마약 복용 여부를 조사했는데요,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최종적으로 난 결론은 바로 저혈당 증상인 바로 저혈당 쇼크에 대한 사고로 결론이 났습니다.


저혈당 증상저혈당 증상


저혈당 증상은 무엇이 있나?


1. 지나친 배고픔

2. 신경과민

3. 식은땀

4. 어지럼증

5. 두근거림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본인의 혈당수치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체크한 후에 근처 병원의 전문의를 찾는 것이 위험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앞서도 이야기를 했지만 당뇨병에 의한 위험한 사고가 늘어남에 따라서 스스로 자가혈당체크가 가능한 휴대용 기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보통 혈당측정기를 구입할 경우에는 측정 환경변화에도 정확한 수치를 측정을 할 수 있는 제품인지 꼼꼼하고 자세히 살펴보고 구입을 해야 합니다.


저혈당 관리는 어떻게?



꾸준한 자가혈당측정과 운동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운동 전에는 미리 가벼운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으며 30분 이상의 계획된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인슐린 용량을 조절하고 운동 전과 후와 운동 도중에 혈당변화를 혈당측정기로 측정을 해서 변화하는 양상을 자세하게 기록해서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혈당 관리저혈당 관리


현재 당뇨병은 전세계적으로 1억명이 넘어섰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30세 이상의 성인의 경우 약 10%가 발병되고 있을 정도로 유병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예방과 초기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저혈당 쇼크로 인한 사고 역시 당뇨병의 위험한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버스기사 사고의 경우 저혈당 쇼크에 빠지면서 기존 노선에서 벗어나서 10여분을 달리는 동안 전혀 기억을 하지못하는 사실이 큰 충격입니다.


혈당체크혈당체크


오늘은 저혈당 증상에 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는데요, 미리미리 혈당체크를 통해서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으로 보입니다.



이상 저혈당 증상 어떤 것이 있으며 원인과 증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