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ㆍ인터넷/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번역기 설치하기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에 구글 번역기를 달아놓아 외국방문자들을 위한 번역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달아놓는 것은 무료이며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외국인이 많이 방문한다면 구글 번역기를 달아 주는 것이 방문자에 대한 배려가 아닐까요?

게다가 방문자가 블로그에 오래 체류하면 할수록 SEO에 좋기 때문에 사소한 부분이지만 이런 서비스를 잘 이용하는 것이 블로그 검색에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제 블로그에 외국인들이 얼마나 방문하겠냐만은....


어찌되었든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변역기를 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번역기구글 번역기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번역기 설치하는 방법


▼ 우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후에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구글 번역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http://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



▼ 그 후 웹사이트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우선 웹사이트 URL(주소)를 입력하고 현재 운영하고 있는 (구글 번역기를 달려고 하는)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언어를 지정해줍니다. 당연히 이 부분은 현재 한국어로 지정하면 됩니다. 다 되었다면 아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 후 구글 번역기의 모양을 지정해줍니다. 저는 표시 모드를 본문에 표시로 했고 드롭다운에 체크했습니다. 다 되었다면 "코드 받기"를 클릭합니다.



▼ 드디어 구글 번역 코드가 보입니다. 아래 보이는 코드를 복사합니다. Ctrl+C 아시죠?



▼ 우선 저는 제가 운영하고 있는 지금 이 블로그 관리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사이드바를 클릭합니다.



▼ 모듈 중에서 "태그 입력기"를 사이드바에 추가시켜 줍니다. 만약 "태그 입력기"가 보이지 않는다면 플러그인 설정에서 추가시켜주면 보입니다.



▼ 태그 입력기에 아까 구글 번역 코드 복사한 것을 여기에 붙여넣기 합니다. 나중에 또 써먹을 수 있으니 사용주 모듈에 저장도 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고 사이드바 설정을 저장합니다.



▼ 드디어 제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 상단에 구글 번역기가 보입니다.



▼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서 클릭하고 영어를 선택해봅니다.



▼ 한글로 되어 있던 부분이 모두 영어로 변환이 되었습니다. 일부(많이) 어색한 부분이 있겠지만 외국인이 제 블로그에 방문해서 간단한 정보는 얻어갈 수 있겠죠?



앞으로 구글 번역기가 더욱 완벽해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