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목 가래 없애는법 BEST 정보

목 가래 없애는법, 요즘 같이 황사와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에는 목감기나 가래가 많이 생겨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가뭄도 심해져서 공기중에 수분이 거의 없다보니 목이 칼칼하고 미세먼지나 황사까지 더해서 가래까지 잘 생깁니다.


봄이 와서 좋기는 하지만 목 가래 없애는법을 찾아봐야할 것 같아서 인터넷서치를 했습니다.


저와 같이 가래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래라는 것은 감기로 인해서 비염이나 축농증으로 인해서 생기는데, 이물질을 걸러내고자해서 가래가 많아진다고 합니다. 가래는 기도의 먼지 불순물과 세균, 기관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지만 가래에 세균이 많이 있기 때문에 뱉어내는 것이 더 좋겠죠.



목 가래 없애는법 / 가래 없애는 방법은 무엇?


1.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큰 시기에는 감기나 비염 증상이 나타나면서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쉬운데요, 가래가 생기지 않도록 호흡기치료를 조기에 받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2. 기침이나 가래가 많다면 평소에 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가장 좋은 것은 물을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죠.



3. 평소 생활하는 장소의 실내가 건조하지 않은지 체크해보세요. 보통 건조한 환경에서 기침이나 가래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적절한 실내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 가래 없애는 법 / 가래 없애는 방법으로 좋은 음식 추천



1. 도라지


도라지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이 가래를 삭혀주는 효과가 있어서 가래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매실


가래가 자주 나올 때 섭취하면 효과적인 매실에는 소화를 잘되게 하는 성분이 있으며 우리몸에 나쁜 균들을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3. 배


배에는 이뇨작용 뿐만 아니라 비타민도 많아서 기관지에 좋다고 하며 가래를 나오지 않게 하는데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 목 가래 없애는법에 관해서 적어보았는데 필요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