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목 가래 없애는법 BEST 정보!!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오고 있는 감기에 걸려서 고생이신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목 가래 없애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중국의 황사때문에 그런지 미세먼지도 많이 증가했고 감기도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걸려서 고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렇게 환절기만 되면 찾아오는 기침과 가래, 목감기는 어떻게 예방하고 해결할 수 있을까요?


목 가래 뿐만 아니라 기침도 알아보도록 합시다.



목 가래 없애는법 BEST


도라지는 풍부한 칼슘과 섬유질, 철분성분을 비롯해서 무기질, 사포닌, 비타민 등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매우 우수한 알카리성 식품입니다.

그래서 기침이 오래가거나 가래 없애는 방법으로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특히나 도라지의 경우 목 부위의 염증과 열을 내려주는 효과과 매우 탁월하며 기관지에 수분을 보충해주어 건조한 날씨와 심한 기침으로 인한 상한 목을 빠르게 가라앉혀서 만성 기관지염으로 진행이 되는 것을 미리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를 적었지만 가래가 잦거나 목감기로 인해서 기침이 심한데에는 도라지만한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도라지뿐만 아니라도 생강차, 오미자차 등 전통차와 배즙의 경우 기침과 가래에 좋으며 땀을 내서 몸을 가볍게 해주는 효능이 매우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충분한 영양 섭취로 소화기와 호흡기의 기능을 키우고 전통차 등으로 몸을 가볍게 하는 것이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요즘과 같은 환절기, 중국으로부터 황사, 미세먼지가 많이 불어오는데 삼겹살이 황사나 미세먼지를 씻어 내는데 효과가 있다는 말이 많지만 포화지방이 많아서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돼지고기보다는 배나 물, 해조류 등을 섭취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목 가래 없애는법 외에 그와 관련된 몇 가지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