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꽃보다 청춘, 시청률 낮은 이유는?

꽃보다 청춘, 시청률 낮은 이유는?


정말 뭐랄까, 꽃보다 청춘 시리즈 중에서 가장 기대하고 봤던 것이 바로 이번 아프리카편입니다. 아프리카라는 대륙이 주는 느낌, 응답하라 1988에 나왔던 배우들의 조합 등 높은 기대를 가질 수 밖에 없었지만 막상 뚜껑을 여니 재미는 별로 없었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논란이 있었다는 점도 시청률이 낮은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런 이유보다는 그냥 재미가 없다. 앞서 이야기를 한 논란 중에서 배우 류준열과 고경표의 일베논란, 호텔 수영장에서 속옷을 벗고 수영을 하는 모습으로 비난을 받기도 했었죠.


이전에 나왔던 꽃보다 청춘의 아이슬란드 편도 그렇고 꽃보다 할배의 그리스와 스페인 편도 시청률이 6~7%를 멤돌았으니 이번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편이 결코 부진한 성적은 아닙니다.


꽃보다 청춘 : 아프리카꽃보다 청춘 : 아프리카


그러나 첫 회를 방영할 당시 응답하라 1988의 마니아 층과 대중들의 폭풍 관심을 이끈 청춘들과 제작진은 그 기세를 끝까지 유지하지 못하는 점은 참 아쉽습니다.


사실 다들 서로를 너무 배려하는 모습에 크게 방송에서 튈 부분은 보이지 않았고 그나마 박보검이 실수하는 모습에 재미를 좀 불러일으킬까 했지만 '죄송합니다'를 연발하니....

물론 예의가 바른 것은 보기 좋지만 예능에서는 너무 착하기만해서는 크게 재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서로 너무 배려하고 착하기만 하고 너무 그런 모습이 보이다보니 서로 편하다는것이 느껴지지 않고 뭔가 불편해보이기도 합니다. 서로 눈치보기 바쁘고.

나영석PD가 꽃보다 청춘의 다음 시리즈를 생각하고 있다면 머리가 좀 아프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