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모낭충 식초에 약하다? 사실일까?

저도 피부피지로 고민인 사람중에 한 명입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보다보니 모낭충 식초에 약하다는 정보를 들었는데요, 과연 피부를 망치지 않는 관리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모낭충과 피지 분비 원인을 살펴보고 효과적인 모낭충 제거와 피지 분비 억제법 등 여러분의 피부가 좋아지는 관리 방법을 통해서 피부 관리를 해봅시다.



얼굴 모낭충을 제거 하는 방법으로는 폼클렌징이나 비누 등의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것이 바로 식초 세안입니다. 모낭충 식초에 약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식초 세안을 자주 하거나 식초 농도 조절에 실패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다 피지 분비가 일어나게 되면 얼굴 모낭충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화농성 여드름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죠.



여성분들의 경우 피지 분비는 호르몬 분비와 비례하는데 생리 전 피지 분비가 활발하게 되어서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피지 분비 조절을 위해서 호르몬 조절을 해야하는게 중요하므로 피지 분비를 억제시켜주는 약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피지 분비 억제제의 경우 부작용을 항상 조심해야 하므로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 후 처방을 받기 바랍니다. 



요즘 연예인들처럼 하얀 피부나 꿀 피부를 가지기 위해서 피부과 에스테틱을 찾아가서 연예인 피부 시술을 통해서 피부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것 보다는 피부에 좋아지는 음식인 석류나 당근, 오이 등을 꾸준히 챙겨 드시는 것이 좋으며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시거나 올바른 세안법 등 피부 좋아지는 습관을 통해서 매끈하고 하얀 피부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모낭충 식초에 관한 이야기로 시작해서 연예인 꿀피부로 글을 마감하도록 하겠습니다.